2014년 9월 22일

직장인으로서 올바른 자세와 일에 대한 접근법

출처는 [ 저기 ].
원 출처는 미국잡지, Entrepreneur


1. 스스로 동기부여하라.

"그대로 서있으면 뒤로 가는 것과 같다"
배운 것에 만족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향상할 방안을 찾아라. 일이든 자신이든.
더 가치 있는 성과를 내고 더 비싼 몸값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라.


2. 상업적 마인드를 가져라.

상황을 주도하라.
시간적, 공간적으로 넓은 시야를 가지고 전체를 조망하고 그 바탕 위에서
자신의 위치와 과업을 내려다보고, 개선하고 부가가치를 쌓아라.


3. 주인의식을 가져라.

책임을 완수하는 사람이 되고, 자신이 그런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어라.


4. 집중력을 가져라.

일에 우선순위를 매길 수 있어야 한다.
가장 가치있는 과업에 집중하자. 가장 하기 편한 것 말고.


5. 스스로를 되돌아보라.

정기적으로 자신의 업무와 자신의 능력을 평가하라.
분석하고 비판하면 교훈을 얻을 수 있고, 그것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야 한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